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로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 (빌 2 : 13)
금년의 반이 지나는 동안 하나님께서 함께하셔서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해 소원을 가지고 달려올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고 지원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네팔 선교를 위해 동역 해 오신 모든 교회와 동역자님들 가정에도 소원을 가지고 애쓰시는 일마다 하나님의 기쁘신 뜻 데로 아름답게 이루어지시기를 기도드리며 2/4분기 보고를 드립니다.
1. 밀알학교 사역
주님 주시는 사랑의 마음을 가지고 섬기는 일에는 불가능한 것같이 보여도 계획하심과 시간에 따라 이루시며 하시는 일들을 나타내심을 바라봅니다. 장애인사역은 한없이 주고 또 주는 사역이라지만 줄 것이 너무나 많아서 기쁜 마음과 날마다 새로운 마음으로 일하게 하심이 얼마나 큰 축복인지 모릅니다. 전혀 말하지 못하던 아이들이 내 이름을 부르며 손 내밀어 악수를 청하는 도르재, 마냥 웃기만 하던 어미나는 이제 제법 보조 선생으로서 역할을 자임하고 나서 친구를 돕는 것이 사명인 듯 합니다. 찬송소리 박자 맞추어 마달(네팔 전통 타악기-작은 통으로 만든 북)을 배워 실수 없이 치는 스리져나와 빠랄라드, 리키타, 종교교육시간 예배를 드리면 손 높이 들어 ‘ 아멘’을 연발하는 비백 이는 하나님의 메신져 입니다.
분명 이 아이들을 통해 사람과 특히 장애인을 사랑하시는 주님을 볼 수 있으며 하시는 일들을 볼 수 있어서 감사하고 또 감사를 올려 드립니다. 네팔에서 크게 역사하실 그분을 또한 보게 됩니다.
그렇게도 단단하게 힌두의 정신과 생각으로 굳어 있던 선생님들의 마음도 아침마다
드리는 예배와 성경공부를 하면서 말씀으로 녹아져 섬기는 마음으로 변화됨을 봅니다. 왜냐하면 일하면서 기도하고 기쁜 표정과 즐거운 마음들로 차 있으니까 말이지요.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사랑으로 섬기는 학교로서 셋팅을 하시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 현황 : 교사 7명. 학생 30명입니다.
네팔밀알학교를 섬길 단기선교사( 행정 학습지도 교재 음악-노래 피아노 핸드벨등
미술 각종 치료등 전 영역 교사지도 전달연수) 가 필요합니다. 이런 일을 위해 좋은 선생님이 오셔서 지도하시면 지금 큰 발전과 도움이 되겠습니다.(상세한 사항 의논 후 결정하겠습니다. 거할 숙소는 저희 집으로 준비 되 있습니다.)
김천대학 교수 학생 15명(물리치료과 중심)이 여름 네팔 장애인기관 봉사하는 일을
통해 장애인 사역과 장애사역(장애인의 사회적 지위 향상 등 사역을 말함)의 지경이 넓혀지는 시간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2. 호스피스 사역
그 동안 가정방문 의료선교를 하면서 시설 호스피스에 대한 필요가 절실하였는데 가정방문 사역을 마무리하고 호스피스 사역을 시작할 수 있는 계기를 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샘물 호스피스 선교회(대표 : 원 주 희 목사님)에서 네팔에 오셔서 7월 26, 27일 호스피스와 자원봉사자 교육을 하시게 되었습니다. 교육 자료를 영어로 번역하여 만드는 일과 네팔 교계에 홍보하여 교육 대상자를 선정하는 일과 강의
통역하는 일을 위하여 기도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3억 3천의 신을 섬기는 네팔은 힌두 종교의 나라로 죽어가는 이들에게는 거의 관심이 없답니다. 하나님께서 네팔 죽어가는 영혼들을 향하신 하나님의 크신 뜻이 이번 교육을 통하여 드러나도록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교회 협력사역
교회 건축과 하나님을 모르는 이들을 전도하기 위하여 매주 예배와 예배 후에 주일학교로부터 장년부까지 기도 모임이 뜨겁게 드려지고 있습니다. 특별히 주일학교는 봄 성경학교 등 꾸준히 부흥이 되어서 앉을 자리가 부족하게 되었습니다. 성전 대지 구입과 건축을 위해 준비된 헌신자들이 일어나도록 계속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지난 5월 22일 25명이 세례를 받았습니다.
14명은 지난 2년간 양육되어온 티미 슬라가 교회 식구들입니다. 이들이 믿음의 뿌리가 내려져서 교회를 든든히 세워나가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 기미레 목사님 신대원 공부 중
. 디네스 형제 (서를라히 지역 교회 개척 예정) 신학교 공부 중
. 에크버하두르 형제 (번디뿌르 지역 교회 개척 예정) 신학교 공부 중
. 저희 교회에서 군인 2명(쓰리 더라이, 러전 뻔티)이 한국 군 선교 대회에 참석을 하고 군 선교 현황과 한국의 교회들을 보고 은혜를 받고 왔습니다. 앞으로 이들을 통하여 네팔에도 군 선교회가 조직되어지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슬라가 홈의 아이들이 새 학년을 맞이했습니다. 갈렙:5학년, 사라:3학년, 산띠,뿌라삼사, 에스더:2학년. 산띠와 에스더는 새 학기 장학금을 받았습니다. 이 아이들이 바르게 자라서 교회와 네팔에 쓰임 받는 아이들 되도록 계속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 네팔밀알 홈페이지 :
http://www.nepalmilal.org 열었습니다. 들르셔서 소식과 글 을 게시판에 남겨 주세요. * 저희집 전화번호 : 977-1-5528780에서 977-1-55
53913 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 이메일 주소 :
jueng77@hanmail.net * 네팔 주소 : GPO BOX 19654 KATHMANDU NEPAL.
*기도 제목
1) 힌두의 나라 네팔이 복음으로 하나님의 축복 받는 나라 되도록
2) 늘 성령 충만하여 주님의 인도하심에 잘 순응하도록
3) 밀알학교 교사들이 주님의 사랑과 사명감으로 아이들을 잘 가르치도록
4) 밀알학교를 위하여 특수교육전공 협력선교사가 빨리 오도록
5) 슬라가 교회가 대지를 구입하고 밀알학교와 함께 복지 센타 교회가 세워지도록
6) 제1회 네팔 호스피스 자원봉사자 교육이 잘 준비되어 이루어져서 호스피스 사역 을 알리고 호스피스 사역을 통한 복음이 전해질 수 있도록
7) 현지신학을 하는 목사님과 전도자들이 잘 감당하고 하나님 나라 크게 이루도록
8) 영서가 4월에 공익근무를 잘 마쳤으며 9월에 복학하여 남은 1년 대학생활 잘 하도록, 영국이 남은 공익근무 잘 하고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삶을 살도록